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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뎀이 왜 있어야 되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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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kc5fB849 작성일20-03-24 21:11 조회3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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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맥뎀이 있는이유를 모르겠네
맥뎀이 존재하는 순간 타수가 중요해지는 게임이 되는건데
옛날 컨셉만들때만 해도
신궁=한방한방 데미지가 높은직업
보마=작게 여러번 치는 직업
이렇게 각각의 장점과 단점이 공존하면서 밸런스가 유지되는 건데
별 이상한 이유로 맥뎀을 만들어놔서 결국은 타수가 많은 직업만 살아남게 됨
이 타수 문제를 해결하려고 맥뎀은 놔두고 밸패를 한다? 결국엔 위에 있는 각 직업간의 차이점, 컨셉을 모조리 없애고 전부 비슷한 퍼뎀, 비슷한 타수로 갈 수 밖에 없음
좀 이상하다고 생각 안듬?
뭐 갓텐츠 킹도 속도 를 가지고 뭐라하는 사람이 많은데 현실은 돈을 몇백단위로 발라야 검맨 와꾸 볼까말까
심볼채우는 시간도 빨라야 1년
거기다 저자본이면 최소 3년은 본다 ㄹㅇ
나도 메이플 접었다가 했다가 반복하면서 나름 꽤 많은 시간 투자했다고 생각하는데도 불구하고 무자본이라 그런가 이제 노말스우 건들고 있음

Rpg게임은 다른유저와 대결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직업이 너프를 먹던 버프를 먹던 솔직히 상관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특정직업 버프해주면 입에 게거품을 물고 ㅈㄹ하는거 보고 있으면 솔직히 왜그러는지 알 수가 없음 메이플 운영진인가 싶기도 하고.

하향평준화를 하게되서 컨텐츠 소모속도를 낮춘다면 그건 구조적으로 (고의적으로) 못깨게 막아놨다는 말이랑 하등 다를게 없어보임.
물론 오버밸런스(아델, 듀블 기타 등등) 너프먹는거 당연한 거지만 지금 처럼 맥댐 막아두려면 내생각엔 듀블 쿨타임너프 보다는 퍼뎀너프로 가야했음 왜냐? 쿨타임 너프는 결국 타수 너프로 이어지기 때문에.
타수가 중요한 게임에 타수를 너프한단건 구조적인 너프임.
그리고 구조적인 너프는 게임을 재미없게 만들지.
구조적인것 예) 유틸, 타수, 맥뎀
모전 보면 알 수 있다. 사람들이 구조적인 문제(유틸) 해결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병싄같던 모전 더블점프버프 해주고 윗점, 아랫점 만들어 주니깐 모전 유저들 다 이부분은 매우 좋게 생각하잖아.
그리고 비숍같은경우도 봐라 서포터가 서폿역할을 못하는데 키울맛 나겠냐? 쉘<아수라 수준.
그냥 이겜은 맥뎀으로 인해서 안해도 될 고생 하고있는거임. 보스 난이도 조정(체력)하는 한이 있더라도 맥뎀을 풀어야 한다고 생각함. 그냥 맥뎀 없애도 무방하다고 생각.
’맥뎀 없애면 미쳐 날뛰는 직업있어서 안됨’ ㅇㅈㄹ하는 놈들은 생각이 없는거 같음.
지금은 타수 높은 애들만 날뛰고 있는데 타수 낮은 애들은 타수가 낮기때문에 불이익을 받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하는건지...
새벽에 갑자기 빡쳐서 글써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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